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2022년 부부의날 기념행사’ 성료
재단에 바랍니다 상세
  • 등록일 2022년 5월 25일 10시 49분
  • 조회수 287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2022년 부부의날 기념행사’ 성료

2.보도이미지(2022년 부부의날 기념행사 성료).jpg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이 운영하는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가 주관한<부부의 날> 기념행사가 동탄호수공원 소재 레이크꼬모에서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가 주관하여 화성동탄경찰서와 레이크꼬모(우미건설)가 참여하는 등 지역 내 기관 간의 협조로 의미가 더해졌다.

 

<부부의 날>은 부부 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구자는 취지에 따라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가정의 달인 5월에(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뜻 깊은 날을 맞아, 현재 화성시 거주 또는 예비 부부를 대상으로 갈등 극복 및 좋은 관계 노하우 등이 담긴 각자의 사연을 공모하여 최종 20커플을 선정한 후 이들 부부의 캐리커처와 사연을 516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동탄호수공원 레이크꼬모 지하 1층에 전시했다. 521일에는 당일행사로 <부부라면?>을 주제로 하여 글짓기, 즉석 사진촬영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검은머리가 파뿌리가 되도록 사랑하자는 의미로 대파와 (부부)라면을 증정해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실종아동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5월을 맞아 화성동탄경찰서와 함께 미아방지 사전등록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부부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뻤다.”라며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안효미 화성시여성비전센터장은“<부부의 날>은 평등하고 민주적인 부부문화를 만들기 위해 제정한 국가기념일이다. 코로나19로 가족 간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부부의 날을 맞아 그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기 위해 본 행사를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가정이 행복한 화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는 전국 최초로 전문상담원, 경찰관, 통합사례관리사가 함께 근무하며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전문 기관이다.

 

기타 관련 사항은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상담지원 031-378-5691~2, 행정지원 031-378-5642~5, 1456~7)로 문의 가능하다. 

 

[기사보도처] 탑뉴스투데이,메트로타임즈,.미디어이슈,데일리와이,골든타임즈,뉴스후,뉴스체인지,더시그널뉴스,신한뉴스,미디어투데이,

미디어타임즈,정필,경기IN,경기인터넷신문,케이에스피뉴스,뉴스Q,한국사회복지저널,시사토픽뉴스,국민투데이,내외일보,서울뉴스1,경기탑뉴스, 

경기핫타임뉴스,경기헤드라인,리버럴미디어,뉴스라이트,중앙뉴스타임스,뉴스포인트,한국글로벌뉴스,뉴스인020,비전21뉴스,와이뉴스,뉴스파노라마 

 

 

 

파일 아이콘2.보도이미지(2022년 부부의날 기념행사 성료).jpg (472.81KB)다운로드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