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일 동탄 라크몽(주렁주렁 동물원, 네이처스케이프 플러스)에서 ‘우리동네탐사대 2’ 주말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다. ‘우리동네 탐사대’는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화성시 내 다양한 시설을 직접 탐방하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화성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정주의식을 제고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기 문화 감수성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과 협력하고 배려심을 기를 수 있도록 그룹 미션도 진행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평소 카피바라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번 주말체험 활동을 통해서 진짜 카피바라를 볼 수 있어서 행복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미션은 어려웠지만 같이 힘을 모아서 미션을 수행하니까 정말 뿌듯했다. 이렇게 화성시에 다양한시설이 있는지 몰랐는데 우리동네탐사대 활동 덕분에 알게 돼서 좋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담당자는 “우리동네탐사대 2를 통해 청소년들이 즐거운 여가 생활을 보낸 것 같아 좋았고, 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이 서로 재미있는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화성시 관내 5·6학년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교과 학습, 체험활동, 특강, 특별지원 활동,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신규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070-8892-9650)로 하면 된다.
[기사보도처] 경인투데이뉴스, 화성저널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