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시성폭력 가정폭력통합상담소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자주묻는질문

Q 아동학대 관련해서도 상담 및 지원 가능한가요?
A아동학대의 경우 상담소에서 지원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는 아동보호전문기관(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031-227-1310)에서 전담하고 있습니다.
Q 가정폭력, 성폭력 관련해서 야간전화상담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어디로 전화하면 될까요?
A야간이나, 주말의 경우는 여성의 전화 1366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월~목요일 야간의 경우 18:00~익일09:00까지이며, 금~일요일의 경우는 18:00~다음주 월요일09:00까지입니다.
Q가정폭력 피해자인데 피해상담사실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가정폭력 피해자가 주민등록열람제한등의 지원을 받고자 할 때 꼭 필요한 서류가 본 소에서 발급하는 피해상담사실확인서입니다.
상담사실확인서는 상담내용 및 일자, 개인정보 등이 기재되는 공식적인 서류이므로 반드시 상담소에 내방해야 합니다. 내방 후 상담을 받는 분에게 발급되는 서류이니 방문예약 일정 조율(전화) 후 내방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Q어디까지가 가정폭력인가요?
A어디까지가 가정폭력에 해당한다고 규정짓기는 어렵습니다.
가정폭력은 신체폭력, 정서폭력, 경제폭력, 성적폭력 등 광범위한 영역이 해당됩니다.
판단이 어렵다면 언제든 상담소(☎378-5691~2)에 물어보신다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Q가정 내에서 폭력적인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피해 당시 반드시 경찰에 신고하여 사건 처리해야 합니다. 매번 그냥 넘어가면 폭력이 다시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Q 배우자가 자녀는 때리지 않고, 저만 때리는데 이를 보게 되는 자녀들은 괜찮을까요?
A단정지어 말하기 어려우나 엄마를 때리는 아빠, 아빠에게 맞는 엄마를 지켜보는 아이들은 심리정서적으로 불안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어른들의 폭력은 아이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많은 연구 결과가 이를 증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