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여성생애구술사 ‘H-story’ 발간
재단에 바랍니다 상세
  • 등록일 2022년 1월 11일 11시 8분
  • 조회수 236

화성시여성생애구술사 ‘H-story’ 발간

- 시대와 지역의 변화 겪은 여성 7인의 이야기 전해 -

보도이미지(화성시여성생애구술사 발간).jpg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 김경륜) 화성시여성비전센터(이하 비전센터)는 화성여성생애구술사 ‘H-story’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화성여성생애구술사는 지역여성들의 삶과 역사를 재조명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부터 첫 번째 참여자를 모집해 11월까지 구술 채록을 진행해왔다.

 

금번 구술생애사 채록사업은 화성시 및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과 인연이 있는 화성지역 여성들 7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본토박이뿐 아니라 결혼, 이주 등으로 화성에 자리잡은 다양한 나이대 여성들이 겪은 시대와 지역의 변화를 생생하게 담았다.

 

화성여성생애구술사 ‘H-story’는 지역 역사 및 향토자료로 쓰일 수 있도록 지역 도서관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또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내 모두누림센터, 유앤아이센터 등에 비치되어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안효미 화성여성비전센터장은 지역여성들이 치열하게 살아온 다채로운 삶 이야기가 세대계층을 넘나드는 공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 ‘화성여성생애구술사 H-story’ 발간이 우리 지역여성사 아카이브(archive) 구축에 의미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사보도처] 뉴스피크,Academic Times,뉴스시선집중,미디어이슈,미디어투데이,경기인터넷신문,경인굿뉴스,케이에스피뉴스,더시그널뉴스, 서울뉴스1,스페셜타임스,시사토픽뉴스,내외일보,뉴스라이트,뉴스포인트,경기헤드라인,중앙뉴스타임스,한국글로벌뉴스,뉴스인020,뉴스파노라마

파일 아이콘보도이미지(화성시여성생애구술사 발간).jpg (3.69MB)다운로드 아이콘